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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소다피티] 작업 시간을 절반으로 줄여주는 빠른실행도구모음소다피티 2018. 12. 3. 18:19
이번 글에서 소개할 기능은 과장을 좀 보태서 작업 시간을 반으로 줄이고, 퀄리티를 두 배로 늘릴 수 있는 방법이다. 바로 빠른실행도구모음이다.
빠른실행도구모음은 간단히 말하면 내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을 리본메뉴 아래에 위치해 놓고 바로바로 가져다 쓰는 것이다.
파워포인트는 텍스트상자 만들기, 도형 만들기 등 반복작업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반복적으로 하는 작업을 빠르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중요하다. 즉, 반복작업에 들이는 클릭 횟수를 줄이는 것이 핵심이다.
빠른실행도구모음을 쓰면 도형, 이미지 삽입 뿐만 아니라 앞/뒤로 보내기, 맞춤 기능들까지 리본메뉴 탭에서 하나하나 찾는 것보다 빠르게 찾을 수 있다.
그렇다면 빠른실행도구모음은 어떻게 세팅할 수 있을까?
1. 파일 > 옵션을 선택한다.
2. 옵션 창에서 빠른실행도구모음 탭을 선택한다.
3. 왼쪽에서 필요한 기능들을 찾아서 오른쪽으로 옮겨주면 된다.
하지만 여기까지만 알려드리면 ‘파워포인트 초보인 나는 무엇이 필요한 기능들인지 모르는데 빛 좋은 개살구잖아!’ 라고 생각할 수 있다.
그래서 소다피티가 쓰는 세팅을 그대로 옮길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다.
SodaPT_Customizations.exportedUI
4. 위에 첨부한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다.
5. 옵션 창에서 빠른실행도구모음 탭을 누르고 가져오기/내보내기를 선택한다.
6. 사용자 지정 파일 가져오기를 선택하고 다운받은 파일을 선택한다.
7. 맨 위에 있는 빠른실행도구모음을 리본 메뉴 아래에 위치시킨다.
내 노트북이 아닌 다른 사람의 노트북에서 작업해야 할 때, 내가 가장 먼저 하는 것이 바로 빠른실행도구모음을 설정하는 일이다. 이는 작업환경을 동일하게 맞추기 위함이고, 이렇게 해야 내가 익숙한 세팅으로 더 빠르게 작업할 수 있기 때문이다.
빠른실행도구모음을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작업하기를 바라며, 다음 글에서는 세팅한 빠른실행도구모음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한다.
소다피티는 적은 것(少)으로 많은 것(多)을 전달하는 피티를 지향한다. 앞으로 소다피티가 피피티의 기본 실력을 다지는데 도움을 드리려고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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